MARRIAGE ENCOUNTER란 ? 

ME 운동의 역사 

Marriage Encounter는 1952년 스페인의 젊은 사제, 가브리엘 칼보 신부가 결혼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임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모임의 목적은 혼인 생활을 통하여  부부간에 서로 솔직하고 열린 관계를 증진시키고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성사적인 삶을 터득하게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칼보 신부는 1962년에 현재와 같은 주말피정의 형태로 모임을 시도하였는데 모임은 대단히 성공적이었습니다.

칼보 신부가 1966년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에서 열린 크리스찬 가정운동 세계회의에서 이 모임을 소개한 이후

ME 주말은 라틴 아메리카와 미국의 스페인어권 부부들에게 급속히 퍼져 나갔습니다.

이모임은 “엔꾸엔뜨로 꼰주갈(Encuentro Conyugal, 혼인의 발견)”이라고 불리게 되며 후일, 미국에서는 Marriage Encounter, ME라고 불리게 됩니다.

Read More 

두 분만이 특별한 주말을 함께 보내신 때가 언제인지 기억하세요?

일과 가정사로 무척 바쁜 것이 현대를 사는 우리 부부들의 모습입니다.

매일의 매 순간이 모두 할 일들로 가득 차 있고 우리에게는 모든 일을 다 해낼 만한 시간이 거의 언제나 부족해 보이기만 합니다.

부부님들께서는 두 분만이 함께 특별한 주말 시간을 보내신 적이 언제였습니까? 

이제는 딱 두 분만이 함께 보내실 주말을 한번 계획해 보실 시간입니다.

지금이 바로 혼인으로 맺어진  두 분의 관계를 새롭게 할 시간입니다.

월드와이드 매리지 엔카운터 주말은 행복한 결혼을 한 좋은 (Good) 부부가 더 좋은 (Better) 부부가 되는 매우 긍정적이며 새로운 의미의 체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월드와이드 메리지 엔카운터의 ME주말은 어떤 프로그램입니까?

ME주말은 결혼한 부부가 서로의 삶을 함께 되돌아보는 기회입니다.

부부의 느낌과 희망, 실망과 기쁨 그리고 좌절을 나누는 시간이며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선택한 배우자, 그 사람과 정직하게 얼굴을 맞대고 마음과 마음을 열어 만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부부들의 관계를 재발견 하는 주말입니다.

세상의 모든 혼인은 이 정도의 관심과 기쁨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일상의 긴장과 분심에서 벗어나 주말 동안 뜻깊은 대화를 나누게 되며 두 사람은 서로에게만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ME는 피정이 아니며 결혼 클리닉은 더더욱  아닙니다.  ME는 결혼 생활을 활기 있게 해주는 독특한 방법의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ME 주말에는 누가 참가할 수 있습니까?

ME 주말은 혼인한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혼인은 한 남성과 한 여성의 만남이며 ME는 더욱 풍요롭고 충만한 삶을 함께 살아가기 원하는 혼인한 부부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결혼생활이 항상 좋을 수는 없는 법입니다.

ME는 결혼 기간의 길고 짧음에 관계없이 부부들이 함께 나누는 기쁨을 더 깊게 해주며 풍요롭게 해줄 것입니다.

 

ME 주말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ME주말은 가톨릭 사제 한분과 세 부부의 발표로 이루어집니다. 발표는 사제와 봉사 부부만 합니다.

각 발표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배우자는 서로를 바라보는 아주 특별한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여러분의 결혼관계를 서로 바라보며, 마지막으로 하느님, 교회, 그리고 온 세상과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해 되돌아보게 됩니다. 주말은 금요일 저녁 8시부터 주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주말 중에 부부들의 사생활은 보호됩니까?

그렇습니다. 주말 중에는 서로의 배우자에게만 집중하게 됩니다.

아마 다른 부부의 존재는 미처 신경쓸 수 없을 정도로 여러분은 배우자에게 집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발표는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주어지게 되나, 각 발표 후에는 남편과 아내가 자신의 방에서 조용히 개인적인 대화를 계속하실 수 있습니다. 

ME 주말은  언제 어디서 합니까?

현재 미주에서는 6개 지역별로 연 1-3회 주말이 치루어 지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각 본당의 ME 대표부부 혹은 미주 한인 ME의 봉사 부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신혼으로 초대합니다! 

신혼 시절을 기억하십니까? 

그때처럼 싱그럽고 푸르른 결혼 생활을 계속할 수 있다면 얼마나 황홀하고 기쁜 일이겠습니까? 

재미있는 영화를 보러 가시면서 미리 줄거리를 듣고 가려는 분은  없으실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ME 주말에 대해 미리 알고 오시려고 하지 마십시오.  

 

이런 분을 초대합니다.

ME는 보다 더 좋은 부부생활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잉꼬부부라 할 지라도, 지금보다 더 좋은 혼인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ME는 부부가 함께 기쁨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성직자나 수도자 혹은 다른 종교인도 환영합니다.

 

성직자, 수도자가 참가하여야 하는 이유는?

ME 주말은 성직자, 수도자도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랑의 대화 방법은 모든 공동체에 적용됩니다.
성직자와 성직자의 관계에서, 혹은 성직자와 사목 대상자 사이에서도 이 사랑의 대화방법은 적용되며, 
이는 어느 종교 단체에서나 모두 적용됩니다.

 

ME 주말에는 특정 종교교육이 없습니다.

ME는 종교와 상관 없이 모든 분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ME가 과연 혼인생활을 풍요롭게 하는가?

ME는 부부의 의사 소통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E 주말에서 익힌 새로운 방법으로 부부들은 혼인생활을 기쁘고 풍요롭게 지속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ME 주말 후에도, ME를 체험한 사람들이 모여서 보다 더 나은 혼인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ME 주말에 참가하는 비용은?

신청비는 ME주말이 열리는 도시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이 비용은 주말 장소 예약금으로 사용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숙식 장소 관계로 인원이 제한되므로, 가능한 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금 이외에 필수적으로 꼭 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ME 주말은 희사금으로 운영됩니다.
희사금은 ME 주말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숙식비와 주말 진행을 위한 경비로 사용됩니다. 
재정문제로 인해 보다 나은 혼인 생활을 하기 위한 꿈이 사라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ME 주말 참가 결정을 할 때에 재정 문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희사금에 대한 세금공제조항에 대해서는 주말 현장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희사금과 ME 주말에 관한 모든 사항은 비밀이 보장됩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가까운 본당 ME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